가수 임영웅이 2022년 1월 가수들의 활약도와 인기, 브랜드 이미지를 가늠하는 빅데이터 분석결과에서도 가수 브랜드평판 정상을 차지했습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12월 22일부터 2022년 1월 22일까지의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억 5700만여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수를 합산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임영웅은 지난 12월에 이어 1위에 올랐고, 2위 블랙핑크, 3위 방탄소년단 순으로 분석됐습니다. 빅데이터는 지난 2021년 12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억 3589만개보다 15.53% 증가했습니다.
분석결과를 내놓은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측은 "지난 연말 단독 콘서트로 미디어 관심을 극대화한 임영웅 브랜드가 1위,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탄탄한 팬덤을 구축한 블랙핑크 브랜드가 2위, 꾸준하게 소통을 만들어내는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3위를 차지했다"면서 "디지털 시대에는 소비자들이 콘텐츠를 소비하는 것에 멈추지 않고 추천과 공감을 통해 브랜드의 마케터가 되는 추세"라고 밝혔습니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란?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입니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 알아 낼 수 있습니다.
리사 1위,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리사가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를 차지했습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12월 16일부터 2022년 1월 16일까지 걸그룹 개인 579명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해
mouthiswatering.tistory.com
에이핑크 컴백 확정, 2월 14일 새 스페셜 앨범 'HORN'
에이핑크 컴백 확정, 2월 14일 새 스페셜 앨범 'HORN'
대표적 걸그룹 에이핑크(Apink)가 오는 2월 14일 스페셜 앰범으로 컴백이 확정되었습니다. 22일 에이핑크의 소속사 IST엔터테인먼트 측에 따르면 "에이핑크가 오늘 2월 14일 스페셜 앨범 'HORN(호른)'
mouthiswateri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