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 가격 인상
2월 23일부터 소주 가격이 인상된다고 밝혔습니다. 참이슬과 진로 소주 가격의 공장 출고가가 7.9% 인상됩니다. 참이슬 국내 출고가가 병당 1081원에서 1166원으로 올랐습니다. 소비자 가격은 식당에서 살 경우 대략 1000원 안팎으로 오를 것이라고 전망합니다. 소주 가격은 3년만에 인상되는 것입니다.
소주 가격 인상 품목
- 참이슬 후레쉬
- 참이슬 오리지널
- 진로 (일품진로 제외)
소주 가격 인상 이유
소주 가격이 인상되는 이유는 원가 상승 때문입니다. 소주의 주 원료인 에탄올 또한 가격이 10년만에 7.9% 인상되었고 소주 병마개 가격이 16% 인상되었다고합니다. 원부자재 가격 상승 및 물류비와 제조 경비 등에서도 가격이 상승되어 소주 가격을 인상시킬수밖에 없다고합니다. 또한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국내 주류 가격이 상승할 것이라는 업계의 전망대로 이번 소주 가격 인상은 불가피한 선택이라고 합니다.
소주와 맥주는 보통 업계 1위가 가격을 인상하게 되면 다른 업체들도 잇따라 가격을 인상하게됩니다. 참이슬이 가격 인상이 확정되면서 다른 소주 업체들도 가격이 인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4월에는 2.9% 주세 인상이 예정되어있어 맥주도 가격이 인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주 가격 인상 관련주
소주 가격 인상 관련주는 우선 소주 가격 인상이 확정된 하이트 진로입니다. 하이트 진로는 소주 시장 점유율이 대략 60%가 넘는 1등 업체로 이번 인상을 통해 하이트 진로의 주가도 올라가고 있습니다.
하이트진로 주가
롯데칠성 주가
무학 주가
국순당 주가
제주맥주 주가
댓글